본문 바로가기

일상을 들여다 봐요^^

신협 어부바적금-6%높은 이자에 비과세적금!

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.. 조금이라도 적금이자 높은 은행있으면 만사를 제쳐 놓고 달려 가는 분들 많으시죠?

저 역시도 두 아이를 키우면서 앞으로 돈 들어 갈 때가 많으니 아기들 아직 어릴 때 조금이라도 더 모아두자 싶어,

여기 은행 기웃 저기 은행 기웃 했더랬어요.

그러다 작년 초에,, 아동수당을 적금으로 넣으면 최대 6%의 이자를 주고,,,

더더군다나 조합원 혜택으로 비과세 적용까지 받을 받을 수 있는 적금이 있다고 하여 거제도에서 부산까지 한걸음에 달려갔었어요^^;;;

 

부산 사상 신협 어부바 적금

 

 

 

아동수당 계좌를 개설하고 거기서 자동이체를 적금으로 걸어놓으면 우대이율 포함 6%였기에 첫째 들쳐 업고 갔었네요^^ㅎㅎ

 

 

뜨앗!!!

하루 30명만 개설할 수 있었고, 제가 1월 16일 갔었는데.. 마감일 까지 얼마 남지 않아 사람들이 몰린다 하여 조마조마하며 갔는데, 다행이 서른 명 안에 들어 개설할 수 있었어요.

 

짜잔~

갑자기 통장 부자가 되었어요 ㅋㅋ

 

 

6% 이율을 받기 위해 네 개의 통장을 개설했는데요.

  1. 비과세 적금 혜택을 받기 위해 조합원으로 가입한
출자금 통장

   (요기에 3만원 넣었는데, 나중에 적금 만기되어 해지시 같이 탈퇴신청하면 돌려받을 수 있어요) 

  2. 아동수당이 들어오는 통장

  3. 5년 적금 통장

  4. 체크카드를 쓰기 위한 입출금 통장

 

이렇게 네 개의 통장을 만들었어요.

 

 

그리고 딱 1년이 지난 오늘...

적금 통장을 열어보았어요^^

 

 

ㅋㅋ

은행가서 통장 정리 안하고 집에서 수기로 그간 썼어요~

보시면 통장 맨 상단에 비과세라고 떡!하니 적혀있죠??

근래.. 정말 보기 드문 비과세적금ㅠ ㅠ

이게 얼마나 큰 혜택이냐면요,,,비과세 뜻을 알려드릴께요.

보통 적금을 들면 이자가 붙잖아요~

만기 때, 그 붙은 이자에서 15.4%를 공제하고 나머지를 받게 되는데,

비과세가 적용되면 과세가 되지 않아 100% 이자를 다 받을 수 있어요~!

적금이자계산기를 통해 금액 차이를 보여드릴께요~

 

먼저, 매월 20만원을 6%이자로 5년 넣었을 때에요.

원금 천이백에 이자183만원이 붙었는데 이자과세15.4% 28만원 가량을 뗀 나머지가 실 수령액이 되죠?

 

 

그런데 비과세를 하게 되면 공제했던 281,820원까지 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 수령액이 1383만원이 되요.

 

 

앞서 통장 그림에 계약금액도 13,830,000원이라고 되어 있죠?^^ㅎㅎ

6% 이율도 어마어마한데 비과세 적금이라니...ㅠ ㅠ

정말 도로비, 기름 값 아깝지 않았어요ㅋ

 

이제 만기까지 4년 남았네요~

남편만 버는 외벌이 가정이라 아동수당, 양육수당이라도 모아야 겠다 싶어 시작한 신협어부바적금 인데요,,

올해도 서민들에게 힘이 될 이만한.. 아니 이보다 더 좋은 적금 상품들이 많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~

모두모두 푼돈 모아 태산같이 만들어 봅시다^^